남미 또는 아프리카 여행을 준비하는 분이라면 꼭 필요한 예방접종 중 하나인 황열병 예방접종이 있습니다. 이를 받기 위해서는 전자수입인지와 여권을 지참하여 병원에 방문해야 하며, 일반적으로 병원 예약을 한 뒤 방문해야 합니다.
황열병 예방 접종이 가능한 병원은?
황열병 예방접종 또는 콜레라 가능 병원은 아래의 주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제공인예방접종기관 < 예방접종 의료기관 < 질병관리청 국립검역소 (kdca.go.kr)
황열병이란 무엇인가?
황열병은 말 그대로 얼굴이 누렇게 되며, 열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영어로는 Yellow fever라고 하며, 아프리카 또는 남아메리카 국가에서 주로 유행하는 바이러스에 의한 출열열입니다.
황열병 예방접종에 필요한 전자수입인지 인터넷으로 발급받기
전자수입인지는 위의 주소로 접속하여 <종이문서용 전자수입인지>를 클릭합니다.
이후 구매를 클릭한 후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나서 중요한데, 구매 납부 정보 입력을 하실 때에는 납부 정보에 <행정수수료>를 선택해주시고, 금액은 (2022-09-27 기준)으로 35,700원 입력 후 1건 확인하면 계좌 이체 또는 신용카드 결제를 진행하면 됩니다.
프린트 출력 전 미리 테스트 출력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미리 테스트한 이후에 결제 금액을 확인한 후 프린트하시면 됩니다.
인터넷으로 하지 않으면, 은행이나 우체국을 방문하여 구입하시면 됩니다. 이때는 현금 구매만 가능하여, 현금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중남미 또는 아프리카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이는 잃어버리면 한국에서 재발급 비용 약 1,000원으로 재발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황열병 예방접종은 필수로 받아야 하지만 이외에도 장티푸스, 파상풍, A형 간염 등의 예방접종을 받고 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건강’ 관련 게시글
남녀가 같이 맞아야 하는 가다실 9가 HPV 백신 접종 가격, 부작용
당뇨에 좋은 과일 8가지 : 혈당 (GI) 지수 관리
어깨 회전근개 힘줄 염증, 근육 파열 증상과 원인, 치료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