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들이 먹지 않는 음식 TOP9

건강한 식습관을 들이기 위해서는 몇 가지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 중에서 오늘은 의사들은 절대 섭취하지 않는 음식 9가지를 알아보며, 영양소가 균형 잡힌 식단을 하기 위해서는 어떤 식사를 해야 하는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콜라

의사들이 절대 먹지 않는 음식 9가지

의사들이 절대 먹지 않는 음식 9가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통조림 : 통조림 캔에는 환경호르몬인 비스페놀A가 원료물질로 사용된 에폭시수지 코팅이 있습니다. 통조림의 보관, 유통 과정에서 비스페놀A가 아주 작은 양이라도 용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비스페놀A는 뇌, 신경, 간의 질병을 야기하는 물질입니다.

2. 아이스크림 : 아이스크림은 “인간에게 주어진 최악의 음식”이라고 합니다. 합성착색료는 인공조미료, 설탕, 색소 등이 혼합된 첨가물 덩어리의 최고봉입니다. 특히나 아이스크림에 첨가되는 합성착색료는 건강에 치명적일 수 있는데, ‘타르계 색소’의 경우 아토피성 피부염, 비염, 결막염, 천식에 영향을 주고 과다 섭취하면 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가공된 육류 : 베이컨, 소시지, 런천미트 등은 신체에 좋지 않은 지방과 콜레스테롤, 방부제 등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가공육은 심장병과 2형 당뇨병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4. 무지방 우유 : 지방이 없는 대신 엄청난 양의 설탕을 넣어 가공된 제품이 종종 있습니다. 완전 우유 (whole milk)에는 무지방 우유에서 얻을 수 없는 영양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5. 마가린 : 마가린은 트랜스지방을 만드는 주범입니다. 버터보다 기름 함량이 월등히 높으며,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6. 밀가루 : 밀보단 쌀입니다. 밀가루의 주성분인 글루텐은 우리 몸에서 여러 건강상의 문제를 유발합니다. 흰 밀가루를 과다 섭취할 경우 만성 변비, 비만, 골밀도 저하, 피부 습진 등 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7. 다이어트 탄산음료 : ‘다이어트’ ‘제로’라는 말에 현혹되지 말아야 합니다. 다이어트 탄산음료는 달콤한 맛을 내기 위해 더 많은 인공감미료가 들어갑니다. 인공감미료는 뇌에 치명적인 물질로 의사들은 다이어트 탄산음료 섭취를 줄이라고 권합니다.

8. 전자레인지 팝콘 :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팝콘에는 100g당 최대 11g의 많은 트랜스지방 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맛을 내기 위한 조미료가 굉장히 많은 양이 들어갑니다. 팝콘 봉지 중 상당수가 환경오염 물질인 PFOA (퍼플루오로옥타노익 엑시드)로 코팅돼 있는데, 이는 뇌, 신경, 간의 질병을 야기하는 물질입니다.

9. 화이트 초콜릿 : 다크 초콜릿과 화이트 초콜릿은 구분해야 합니다. 다크 초콜릿이 순간적인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지만, 화이트 초콜릿은 당분이 높고 카카오 함량이 낮기 때문에 설탕 덩어리와 다름없다고 의사들이 꼬집습니다.

 위와 같은 음식들은 건강을 위해 되도록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에 채소나 씨앗, 견과류, 생선과 닭고기, 달걀, 요구르트, 다크 초콜릿 등을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건강한 식습관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아이스크림

여기에 제목을 추가하세요

건강한 식습관은 영양소가 균형 있게 섭취되는 식습관입니다. 적절한 양의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무기질 및 비타민이 포함된 식품을 균형 있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식사를 건너뛰지 않고 규칙적으로 하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건강한 식습관을 위해서는 다양한 음식군을 적절하게 조합하고, 권장 섭취량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일과 채소는 하루에 총 5~6회, 과일 2회 이상과 채소 3회 이상을 섭취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과일과 채소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의 영양소를 공급하며, 면역력을 강화하고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은 하루 식사의 1/4 이상을 단백질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은 근육, 피부, 혈액 등의 조직 구성과 호르몬, 효소 등의 기능 유지에 필요합니다. 단백질 음식으로는 살코기, 생선, 콩, 견과류, 유제품 등이 있습니다.

탄수화물은 하루 식사의 1/2 이상을 탄수화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탄수화물은 우리 몸의 주요 에너지원이며, 뇌와 신경계의 정상적인 기능에 필요합니다. 탄수화물 음식으로는 국수, 쌀, 곡류 등이 있습니다.

유지류는 하루에 1~2회 정도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지류는 불포화 지방산과 필수 영양소를 공급하며, 세포막 구성과 호르몬 합성에 필요합니다. 유지류로는 오리엔탈 드레싱, 아보카도, 올리브유 등이 있습니다.

물은 하루에 약 2.5~3L (남성), 2~2.5L (여성)를 섭취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물은 우리 몸의 대부분을 차지하며, 체온 조절, 대사 촉진, 소변 배출 등의 기능을 합니다. 물은 물론이고 차나 수프 등으로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권장량은 개인의 신체 활동량, 연령, 성별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참고만 하시고, 자신에게 맞는 식습관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건강한 식습관을 가지시면 건강과 행복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