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 성형, 재수술을 알아보면서 중요한 것들이 몇 가지 있지만 그 중 비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코의 기능 또는 미용 목적으로 수술하는 것으로 구분이 가능하며, 인공 보형물 또는 자가 연골 사용으로 구분될 수 있으며, 수술 부위 그리고 현재 환자의 코 상태에 따라 비용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코 수술, 성형 최신 평균 비용은?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코 수술에 있어서 비용을 일반화할 수 없습니다. 그 이유는 본인이 원하는 모양의 수술 또 기능적인, 치료적인 부분이 들어갈 수 있으며, 미용적인 부분이 들어간다면 인공 보형물을 사용하는지, 자가 연골을 사용하여 수술을 하는지 등 고려할 사항이 많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코 성형이 처음이라고 하면 최소 250만 원의 비용이 든다고 생각하여야 하며, 평균적으로 300~400 정도 든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글로써 이렇게 비용을 작성하는 것은 대략적으로 확인해보는 것이며, 본인이 원하는 미용적인 부분 또 기능적인 부분이 문제라면 어떻게 개선이 가능한지 확인하는 게 중요합니다. 코끝, 콧볼, 콧대 수술 또는 비중격 만곡증 수술 등 원하는 방향과 개개인마다 다른 코 모양을 갖고 있기 때문에 수술 방법에 따라 비용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코 성형 붓기가 생기는 이유, 부기, 주의사항
코 성형 부작용 실리콘 제거, 염증 초기증상
코 재수술은 첫 번째 수술 비용의 2배?
코 수술 자체도 굉장히 어려운 수술 중 하나이지만 코 재수술은 많은 전문의들도 꺼려하는 수술 중 하나입니다. 재수술을 고려한다면 비용은 기본적으로 1.5배가 들며, 대략적으로 첫 번째 코 성형이 300 만원이라면 재수술 시에는 450만 원이 들 것이라고 예상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는 예시일 뿐이며, 정확한 것은 전문의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코 성형 부작용으로 인해 재수술을 하는 경우는 이전 수술에서 보형물을 사용했는지 확인해야 하며, 실리콘 또는 고어텍스 등과 같은 이물질의 문제가 있었을 때는 제거하고 자가 연골을 사용하는데 재수술에서 가장 잘 활용하는 것 중 하나는 늑연골입니다.
늑연골 재수술의 경우 일반 재수술보다 가격이 100만 원에서 200만 원정도 더 추가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는 병원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어 정확히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1차 수정 완료 : 2023-12-26 >